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알 하마디 UAE원자력공사 대표에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제목 알 하마디 UAE원자력공사 대표에 '명예공학박사' 학위 수여
등록일 2019-05-23 조회수 1265
첨부파일




모하메드 알 하마디(Mohamed Al Hammadi) UAE원자력공사(ENEC) 대표에게 우리 학교 명예공학박사 학위가 수여됐다.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은 23일 율곡관에서 박형주 총장을 비롯해 압둘라 세이프 알 누아이미 주한 UAE 대사와 임현승 한국전력공사 부사장, 변준연 비전파워 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아주대학교는 모하메드 알 하마디 대표가 지난 2007년부터 UAE원자력공사 대표로서 아랍에미리트의 평화 원자력에너지 프로그램을 설계하고, 한국과 아랍에미리트의 전략적 관계를 설정하는데 중추적 역할을 한 공로를 인정해 명예 공학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모하메드 알 하마디 대표는 세계적인 원자력에너지 및 전력발전 분야의 주요 인사로 국제 행사에 참여해 ▲한국 원자력 산업의 높은 수준과 사업 수행능력 ▲한국과 아랍에미리트의 성공적 파트너십 ▲양국의 사업 모델 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다.

박형주 총장은 "앞으로 두 기관이 빅데이터와 인공지능을 이용한 예측 모형 개발 및 친환경 청정 연료 기술 개발 공동 연구 등 다양한 분야의 연결을 통해 시너지를 이룰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고 말했다

한편, 아주대학교는 명예박사학위 수여식에 앞서 모하메드 알 하마디 대표와 대학원 에너지시스템학과 및 인공지능·데이터사이언스학과 교수들과 간담회를 열고 두 기관 사이의 빅데이터를 활용한 공동연구 방안에 대해 협의했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2019년 장기근속교원에 표창장 수여
다음 기술보증기금과 '대학기술 사업화 지원' 위한 업무협약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