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박형주 총장, '제7차 한러 대학총장포럼' 참석…협력 확대 방안 논의
제목 박형주 총장, '제7차 한러 대학총장포럼' 참석…협력 확대 방안 논의
등록일 2019-11-28 조회수 574
첨부파일

 


우리 학교 박형주 총장이 '제7차 한·러 대학총장포럼'에 참석해 러시아 대학과의 협력 확대 방안을 논의했다.

'제7차 한·러 대학총장포럼'은 지난 28일 러시아 대학과 국내 대학 총장, 대학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한러대화(Korea-Russia Dialogue) 주관으로 열렸다. 포럼은 지난 2013년부터 매년 한국과 러시아 양국에서 진행되고 있다. 지난해에는 러시아 하바롭스크에서 개최된 바 있다.

박형주 총장은 포럼에서 우리 학교를 청중들에게 소개하고, 고등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설명했다. 

박형주 총장은 "언스트 영, 구글 등의 기업에서는 이미 대학교 졸업장이 필요 없는 세상이 됐을 뿐 아니라 유튜브를 통해 최고의 강의를 학습할 수 있다"며 "이제는 대학이 강의의 질만을 중시할 것이 아니라 학생들에게 다른 의미를 주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박 총장은 "아주대학교의 경우 액티브 베이스 러닝 등을 통해 이를 실현시켜 나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이날 박형주 총장은 연해주국립대학교와의 신규 협력을 추진하고 노보시비르스크 국립대학등과의 협력 확대 방안 등을 논의했다. 또 새로 설립된 이르쿠츠크국립연구기술대학교의 수학연구기관으로부터 강연자로 초청받아 내년에 참석하게 된다.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조성을 교수, '제18회 다산학술문화재단' 학술대상 수상
다음 김진식 학생, ‘2019 대한민국 인재상’ 수상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