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2개 과목 연계해 더 깊은 공부.. 강의 페어링 공모전 시상식
제목 2개 과목 연계해 더 깊은 공부.. 강의 페어링 공모전 시상식
등록일 2019-12-11 조회수 969
첨부파일




'제10회 강의 페어링 공모전 시상식'이 12일 오후 성호관에서 열렸다. '강의 페어링'이란 학생이 2개 이상의 강의를 연계하여 스스로 설계한 과제를 해결하는 융복합 교육모델이다. 강의 페어링을 통해 학생들은 자신의 관심 분야에 따라 수강하는 과목을 새롭게 창조, 더욱 깊고 다양하게 공부하고 있다.

다산융복합센터는 올해 강의 페어링에 참여한 학생들 32명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진행했다. 지난 5일 성호관 로비에서 열린 공모전에는 22개의 작품이 출품됐다. 학생 300명이 직접 참여한 현장 투표와 다산학부대학 소속 교수진의 평가를 종합해 우수상 4명, 입상 7명을 뽑았다. 작품을 출품한 학생들은 공모전에 직접 자리해 질의 응답도 진행했다.

강의페어링은 학생들이 주도적으로 하는 도전이자 자발적 융합 활동이다. 우리 학교는 올해 초 중장기 발전계획 <아주비전 4.0>을 통해 자기주도형 하이 인터랙티브(Hi-interactive) 교육 혁신을 실현해 가겠다는 목표를 수립한 바 있다.

이번 공모전 우수상을 수상한 인예린(심리학과) 학생은 교양과목 <프랑스의 문화와 예술>과 심리학 전공과목 <인지행동치료 입문>을 강의 페어링 하여 '중세 바로크, 죽음의 공포를 극복하기'라는 결과물을 선보였다.

문화콘텐츠학과에 재학 중인 FENG XU 학생은 <영어데이터 분석기초>와 <스토리텔링의 이해> 과목을 융합하여 '중국영화 키워드로 본 중국 재혼 가정 부모와 자녀들의 심리'라는 결과물을 도출해 냈다.





 

<수상자 명단>


*우수상 : 인예린(심리), 이혁재(건축), 김서윤(심리), 위혜린(미디어)


*입상 : 이민동(소프트웨어), 서일(심리), 주소영(e-비즈), FENG XU(문화콘텐츠), 윤수민(경영), 유주선(정치외교), 김의영(e-비즈) 



2020학년도 1학기 강의 페어링 수강 신청 안내 바로가기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전자공학과 대학원생 수상 소식 이어져
다음 문화콘텐츠학과 학생팀, ‘청춘사랑 영상 공모전’ 대상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