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News

아주뉴스 게시글의 상세 화면
전자공학과 대학원생 수상 소식 이어져
제목 전자공학과 대학원생 수상 소식 이어져
등록일 2019-12-11 조회수 1355
첨부파일




우리 학교 대학원생과 박사후연구원이 ‘2019 전력전자학회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월22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전력전자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우리 학교 정보전자기술연구소 박영수 박사후연구원이 '베스트 논문상(Best Paper Award of JPE 2nd Prize)'을 받았다.

박영수 연구원의 논문 제목은 <불연속 변조 방법을 이용한 간접형 매트릭스 컨버터의 스위칭 손실 저감(Reducing Switching Losses in Indirect Matrix Converter Drives: Discontinuous PWM Method)>이다. 이 논문은 불연속 변조 방법을 이용하여 간접형 매트릭스 컨버터를 구성하는 전압원 인버터의 스위칭 손실을 줄이는 방법을 제시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자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영재 학생도 전력전자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했다. 수상 논문은 <EEMF 기반 센서리스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구동 시스템의 구동 재개 방법>이다. 이 논문은 영전압 벡터 인가에 따른 단락 전류 벡터를 이용, EEMF 기반 센서리스 영구자석 동기전동기 구동 시스템의 구동 재개 방법을 제시했다.

두 수상자의 논문 지도는 모두 이교범 전자공학과 교수가 맡았다.

전력전자학회는 정기총회 및 추계학술대회에서 전력전자학회의 2020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하고 학계와 산업체, 연구소 관계자들이 모여 전력전자 관련 최신 기술에 대한 토론 및 상호 정보 교환 등을 진행했다.

한편 전자공학과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전성수 학생(지도교수 이교범)은 지난 9월 열린 ‘2019년도 대한전기학회 제50회 하계학술대회’에서 논문상을 수상했다.

전성수 학생은 <발전량 급변을 고려한 수차 발전 시스템의 안정성 향상>이라는 논문을 통해 수차 발전 시스템의 발전량이 급변하는 상황에서 시스템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한 제어 방법을 제시, 좋은 평가를 받았다.


* 사진 왼쪽부터 박영수 박사후연구원, 이영재 학생, 전성수 학생


아주뉴스 게시판의 이전글 다음글
이전 한혜경 학생, "도움으로 얻은 더 큰 꿈" 장애학생 도우미 공모전 대상
다음 2개 과목 연계해 더 깊은 공부.. 강의 페어링 공모전 시상식
  • 목록 인쇄[새창열림]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