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주대학교

전자출결

전자출석 이용 및 해당 강의실

전자출석부 사용자 매뉴얼 교원 행사 및 공연사용 신청서 다운로드 / 학생 행사 및 공연사용 신청서 다운로드

 

 

2020-1학기부터 전자출결시스템이 사용자의 스마트폰을 이용한 위치기반 블루투스 출결인증 서비스로 새롭게 시작됩니다.  

 

1. 블루투스 비콘을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 :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위치를 이용하여 출결을 기록하는 방식으로, 학생이 강의실 내부에서 전자출결 앱을 실행하면 출석 처리되는 방식

2. 인증번호를 이용한 전자출결시스템 : 교원이 인증번호를 생성하여 학생들에게 전달한 후 제한시간 내에 입력하면 출석 처리되는 방식

3. 학생증 태그를 통한 전자출결시스템(2020학년도까지 운영) : 기존과 같이 전자출결기기에 학생증을 태그하여 출석 처리되는 방식

 ※ 학번입력 불가

전자출결이용가능 강의실
건물명 강의실
율곡관 150, 152, 253, 254, 255, 256, 257, 258, 259, 260, 261, 262, 356, 358, 359, 427, 527
성호관 104, 105, 131, 132, 133, 201, 201-1, 202, 203, 204, 205, 232, 233, 234, 235, 236, 237, 305, 306, 331, 332, 333, 334, 337
팔달관 107, 108, 110, 111, 207, 211, 307, 308, 309, 310, 311, 318, 323, 325, 334, 336, 436-1,1020
다산관 105, 106, 107, 108, 109, 111, 115, 308, 506, 507, 205A, 205B, B05, B06, B07, B08, B09, B21
서관 107, 135, 239, 303, 307, 331, 332, 334
원천관 251, 318, 340, 507, 508, 535, 539, 540, 534-2
에너지센터 101, 509, 510, 514
산학관 415, 422, 825
종합관 102, 104, 105, 502, 503, 508, 509, 612, 613

※ 상기 강의실을 사용하는 과목 중 담당 교/강사 희망 시, 전자출석을 시행하며 수업시간중에 별도로 공지가 될 예정

출석 체크 시간

  • 출석 : 수업시작 전 15분 ~ 수업시작 후 9분59초
  • 지각 : 수업시작 후 10분 ~ 수업시작 후 19분59초
  • 결석 : 수업시작 후 20분 이후

출석 결과를 확인

학교 홈페이지 로그인 후 AIMS2 포털 메뉴 상단의 ‘전자출석부’에 접속하여 확인 가능(크롬 브라우저 사용 권장)

스마트폰, 학생증을 미소지하였거나 개인 사정상 출석을 하지 못했을 경우

  • 담당 교원에게 보고 후 전자출석부 내 출결변경신청

단말기에 출석 체크를 하였는데도 출석에 반영이 되지 않은 경우

  • 다기능 카드의 칩 손상인 경우
    단말기 무반응 시 칩 손상일 가능성이 높으므로 종합지원센터에 문의하여 재발급 요청

 

  • 단말기와 서버간의 네트워크가 불안정한 경우
    단말기에 출석 체크를 할 때 ‘OFFLINE/학번/숫자’메시지가 뜰 경우 네트워크가 일시적으로 불안정한 경우이니 평상시와 같이 출석 체크를 하고 추후 홈페이지를 통해 결과 확인

 

  • 기타 단말기 이상의 경우
    네트워크 불안정 메시지(‘OFFLINE/학번/숫자’)나 정상 출석 확인 메시지 이외의 다른 내용이 뜨는 경우는 담당 교·강사님께 단말기 이상으로 출석 체크가 되지 않았으니 수기로 전자출석부에 출석 확인을 해 주실 것을 요청 후, 교무팀 담당자에게 단말기 A/S 접수 요청

우) 16499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월드컵로 206 아주대학교 TEL.031-219-2114

Copyright ⓒ 2017 Ajou University. All Rights Reserved. 관리자메일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