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소프트웨어학과 한재훈, 한국장학재단 ‘대통령과학장학생’ 선발
우리 학교 소프트웨어학과 한재훈 학생이 한국장학재단 선정 대통령과학장학생에 선발됐다. 선정된 학생에게는 매 학기 등록금 전액과 학기당 250만원의 학업장려비가 지원된다.
‘대통령과학장학금’은 창의적이고 잠재력이 풍부한 과학기술 분야의 학생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장학금이다. 국내·외 이공계 대학생 150여명을 선발하며 3학년 재학생의 경우 전국에서 60명 내외로 선발된다.
소프트웨어학과 한재훈 학생은 올 6월 양자정보경진대회에서 순차적 데이터 분석을 위한 양자 머신 러닝(Quantum Machine Learning for Sequential Data Analysis) 연구로 우수상을 수상, 현재 후속 연구로 양자 RNN(Quantum RNN) 연구를 수행 중이다.
또한 ▲고려대학교 양자대학원 인턴십 ▲IonQ 연구 멘토링 프로그램 ▲SWeat(SW교육봉사동아리)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으며, ‘양자정보이론및양자컴퓨팅’ 학생설계전공을 설계하여 운영하는 등 양자컴퓨팅·양자정보이론 분야의 진로를 개척해 나가고 있다.
한재훈 학생은 “다양하고 우연한 기회들이 잘 어우러져서 명예로운 장학생에 선정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양자이론 분야의 선구자가 되어 미래를 밝히는 과학자로 성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