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학회

Mathlab

지도교수 : 정의진 교수님
mathlab
MathLab 소개

MathLab는 기본적으로 Study Group에 참가하여 기초 수학과목 및 전공과목을 다함께 공부하고, 다른 수학적인 저널이나 잡지를 함께 읽어보고 공부하여 세미나 시간에 발표함으로써 부족할 수 있는 발표 능력과 수학적 마인드를 발전시켜 갑니다. 또한 파이데이나 각종 학술제에 참가하여 다른 학우들에게 수학에 대해 알리고, 나아가 모든 학문의 기본이 되는 수학을 아주대에 보다 보편화될 수 있도록 노력합니다.

이를 위해 교내 수학경시대회를 개최하여 수학적인 능력을 발견할수 있도록 하고 수학적인 논단을 씀으로써 다른 사람들에게 자신이 흥미 있어 하던 부분을 알립니다. 이밖에도 수학과 학생들 간의 친목을 도모시키고, 재학생과 신입생, 그리고 대학원에 진학한 선배와도 친해질 수 있는 학술적 공부와 친목을 동시에 하는 소학회입니다.

지도교수 인사말

Mathlab은“수학을 즐기자, Enjoy the Mathematics”라는 단순한 이념으로 출발한 소학회입니다.
즉, 수학을 공부하는 사람들이 모여 재미있게 그리고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장입니다.
Mathlab의 일차적인 목표는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을 배양하고 평소의 공부 습관을 유도하는 것입니다. 스터디 그룹을 통한 문제풀이는 자연스럽게 단체 활동을 유도하며, 잘 모르고 있었던 내용이나 대충알고 있던 내용을 자기 것으로 소화하도록 합니다.
또한, Mathlab은 수학을 좋아하는 사람들의 모임입니다. 흥미로운 주제를 함께 토론하고 수학의 아름다움을 발표하는 기회를 가지면서 성숙된 수학도로 자연스럽게 변해가는 모습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학기 중에는 수학1/2, 선형대수1/2, 해석개론1/2 등의 스터디 그룹이 진행됩니다. 한 달에 한번 정도의 세미나와 일 년에 두 번 엠티가 있습니다. 전국 대학생수학경시대회에 참가해서 실력을 겨루는 것 또한 학창 시절의 좋은 추억이 될 것입니다.

활동 사진
mathlab 활동사진확대

MiC(Math in Coding)

지도교수 : 최수영 교수님
MiC
MiC 소개

MIC 소학회는 누군가에게는 익숙하고 누군가에게는 생소한 “코딩”이라는 단어에 대해 직접 보고 부딪혀가며 거리감을 줄여 보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혼자서 코딩을 하는 것 보다 여러 명이서 다양한 방법으로 한 코딩을 공유함으로써 코딩에 대한 시야를 넓혀주고 익숙해질 수 있습니다.
매주 하나씩 규칙적으로 코딩문제를 풀게 함으로써 코딩에 익숙해지고 익숙해지면 코딩테스트를 준비할 것입니다.
꾸준히 연습하다 보면 교내에서 하는 코딩대회에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활동 사진
MiC 활동사진확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