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행정

공지사항

[기타] [학부] 자퇴 절차 안내

  • 자연과학대학교학팀
  • 유승현
  • 작성일 2023-09-21
  • 조회수 777

<자퇴 접수 안내>




수기로 진행되던 자퇴 접수 절차가 아래와 같이 변경되어 안내 드리니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가. 주요 개선 내용

    

     -학생 화면(학사서비스): 학생 자퇴 접수 전산화, 자퇴 원서 기입 내용 전산화

   

  나. 자퇴 절차(자퇴 원서 수기 접수 폐지)


     -자퇴 신청: 포털-학사서비스-자퇴 신청 


  자퇴 신청을 위해선 보호자 환불계좌 등록이 필요합니다. 

  

  자퇴 신청 전 보호자 등록 방법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①가족 관계 등록 확인하기 


1단계 가족 관계 등록

학사서비스 → 전체메뉴 → 학적기본조회 → 학적/국제 → 가족 등록에서 가족 등록 여부 확인(등록 되어 있을 시, 1단계 생략 가능)

미등록시 haksa@ajou.ac.kr (학사메일) 로 학번/성명/가족 관계증명서/ 등록을 원하는 보호자명 제출

처리완료 여부 확인 후(메일로 회신) 2단계 진행


2단계 환불 은행/계좌 입력

학사서비스 → 학적/국제 → 학적기본조회 → 신상 → 환불은행 및 계좌 입력 

※환불 예금주명은 변경 불가:보호자(*가족관계 등록된 보호자) 계좌 입력 필수


3단계 가족 관계 등록

환불계좌번호에 해당 정보 자동 연동 확인


②가족 관계 등록 후 자퇴 절차

       

       1) 포털-학사서비스-자퇴 신청 후 출력하여 자퇴원서, 장학금 반환 서약서에 자필 서명하기

            (첨부 매뉴얼 참고)       


       2) 서명 완료된 제출서류들을 yoosh0916@ajou.ac.kr 로 전달 후 자연대 교학팀 031-219-2552로 연락              하여 학과장 상담 일정 조율(상담일정을 개인적으로 잡으셔도 상관없습니다.)


       3) 학과장 면담 진행(학과장님 서명이 필요하므로 자퇴신청 서류 지참하여 면담 진행)

             

       4) 서명 완료된 자퇴원서, 장학금 반환 서약서 (총3부) 자연대 교학팀(원천관239호) 제출


             ※장학금 반환 대상이 아닐 경우에도 확인을 위해 서명된 문서가 필요함     


       5) 전자결재 후 자퇴 처리 완료(처리까지 1주일 정도 소요됩니다.)


  

다. 시행 시기: 2023.09.01(금) 부터



붙임. 자퇴 접수 화면 사용 매뉴얼 1부